알아갈수록 깊이가 더해지기 때문에 엠게임 바둑은 질릴 틈이 없죠? 재미있는 인기 순위에도 항상 랭크되는 중이고, 찾으시는 분들 역시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사이트의 바로 가기와 설치하는 방법을 아래쪽에 엮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까지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전혀 부담 없이 대국을 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엠 게임 바둑 이동하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을 설치 파일이 있는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것인데, 포털에서 검색해서 방문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주소창에 (baduk.mgame.com)을 적고 찾아가는 방식이 조금은 더 수월하실 것 같아요.
검색을 하거나 주소를 적어서 공식 사이트를 띄웠다면, 일단은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어차피 플레이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 혹시 이번에 처음으로 실행하는 것이라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 로그인 버튼 바로 아래쪽에 회원가입을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간단한 정보만 채우면 되니, 어려운 부분 없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준비하고 실행하기
홈페이지를 띄우고 로그인도 했다면, 이제 엠게임 바둑을 준비할 순서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대국실 입장 버튼 아래쪽을 보면 다운로드 메뉴가 있어요.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 혹시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쪽에 올려둔 이미지에서 커서가 있는 곳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동일한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바로 파일이 받아지지 않고, 한번 더 페이지 이동을 하게 될 거예요. 삭제 도구, 기보 편집기, 디렉트 X와 같은 종류도 있지만, 다른 종류는 무시하고 그냥 설치하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초록색을 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파일을 구했다면, 이제 할 일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준비하는 것이죠.
-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보다 준비 과정이 간단합니다. 그냥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모든 작업이 이뤄지며, 완료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실행해서 다른 유저와 함께 대국을 진행하면 됩니다. 실행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있었던 대국실 입장 메뉴를 누르는 것이 전부이니, 받은 파일을 준비하는 것처럼 어려운 구석은 조금도 없을 거예요.
사용 방법과 궁금증 해결하기
혹시 이번에 처음으로 엠게임 바둑을 실행하는 것이라서 전체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고, 플레이를 하는 방법도 잘 모르겠다면, 사이트에서 정리해둔 정보를 살펴보면 됩니다.
대국실 입장 버튼 아래쪽이면서 다운로드 버튼 왼쪽을 보면 방법을 알아보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고 사용법을 띄워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열리고, 그 안에는 모든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면 해당 항목에 대한 세부적인 사용 정보가 나옵니다.
여담으로 이번에는 한 가지 종류에 대해서 얘기를 했지만, 검색을 해보면 더 많은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실행하는 종류처럼 부분적으로 부담을 가져야 하는 종류가 있고, 플레이 횟수에 제한이 있는 종류도 있습니다.
반대로 사용 횟수에 아무런 제한이 없다거나, 준비하는 과정, 로그인 과정도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한 종류도 있습니다. 심지어 웬만한 사람보다 실력이 뛰어난 AI와 경쟁을 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니 다른 종류도 알아보시고 플레이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바로 갈 수 있는 아이콘의 준비에 대해서는 따로 얘기하지 않았는데, 앞서 실행 과정을 진행하면 알아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다음부터는 포털에서 검색을 하면서 찾아올 것도 없이 그냥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럼 빠르게 홈페이지가 나올 거예요.
또 하나의 정보라면, 이번에는 컴퓨터를 기준으로 얘기했지만, 다양한 종류가 전용 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의 사용 비중이 높은 분들이라면 앱을 설치해보는 것도 좋아요. 아무래도 사용하는 종류가 많을수록 더 많은 유저를 만날 수 있고, 더 많은 경험이 생기기 때문에 재미도 더 늘어나게 될 거예요. 기회가 되면 저도 다른 종류를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