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교육을 주기적으로 이수해야 한다면, 오프라인보다는 인터넷으로 수강하고 수료하는 편이 수월하고 빠릅니다.
여기에 노하우까지 더해지면 더 빨라요. 그래서 어디를 찾아가야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지, 또 빠르게 수료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사이트와 함께 아래쪽에 엮어두었습니다. 찾으셨던 정보라면 아래 엮은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인터넷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교육 등록하기
관련 커리큘럼을 다루고 있는 이러닝센터를 찾아가면 되는데, 포털에서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trafficedu.koroad.or.kr)를 주소창에 적고 엔터를 누르는 방식이 조금은 더 수월하실 거예요.
- 사이트는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번에 처음으로 이러닝센터를 방문하셨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간단한 사용자 정보만 입력하면 되니, 로그인까지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는 버튼은 우측 상단을 보면 작게 텍스트로 된 버튼이 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로그인을 하셨다면, 처음 띄운 홈페이지로 돌아와 주세요. 그럼 사이트에서 준비해둔 커리큘럼이 큰 버튼으로 정리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봐야 할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통학버스 교육을 선택하면 되는데, 정확한 메뉴 위치는 위쪽 그림에서 마우스 커서가 있는 곳을 봐주세요.
과정을 등록하는 방법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바로 신청하는 곳으로 연결되지 않고, 기본 안내 정보가 있는 곳이 나올 거예요. 유의해야 할 사항이나 대상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는데, 충분히 살펴본 뒤에 페이지 가장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교육의 안내 정보가 있는 곳에서 화면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눌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과정을 등록하는 단계가 시작될 거예요. 사용자의 정보, 지역, 시설 및 업무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특별히 어려운 항목은 없습니다.
- 업무는 운전자 및 동승 보호자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입력한 정보가 틀리면 수료증 발급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꼭 정확하게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본격적으로 수강하는 과정
이렇게 사이트에서 필요한 온라인 강의를 찾고 수강 신청을 했다면, 이제 등록해둔 과정을 학습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상단에 있는 나의 강의실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강의실로 입장하면 미리 등록해둔 인터넷 강의가 보일 거예요. 각 과정의 강의실 입장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강의실로 입장을 하면 이번에는 커리큘럼의 차시가 보일 거예요. 1차시부터 마지막 차시까지 순서대로 학습하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플레이어를 끝까지 보셔야 진도율이 100%로 반영됩니다.
- 갑자기 화면을 닫으면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학습을 종료할 땐 꼭 학습 종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한 번에 모든 과정을 학습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케줄에 따라 볼 수 있는 만큼 보고, 나중에 이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준비된 과정을 모두 학습한 뒤에는 테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진도율이 반영되면 나의 강의실에 테스트를 보는 버튼이 나올 거예요.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테스트까지 통과를 하면 수료증 발급을 하면 됩니다. 수료증 역시 나의 강의실에서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요령
스케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은 하루 만에 모두 살펴보는 것이 어려울 거예요.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사이트를 다시 찾아와야 하는데, 이번에 찾아왔을 때 미리 북마크에 추가를 해두면 사이트를 재검색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낼 수 있어요.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의 개발자 모드에서 몇 가지 명령어를 입력하면 5분도 걸리지 않고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교육의 진도율을 100%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방식으로 빠른 학습을 한다고 해도 사용자의 활동 기록이 남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따로 얘기하지 않을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테스트 과정에서 문제의 답도 검색을 해보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애초에 상식 수준의 문제만 나오고, 강좌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학습하지 않아도 문제를 풀고 통과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으실 거예요.
그러니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직무에 따라 필요한 강좌를 수강하고 이수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