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으로만 확인할 수 있는 지역 일자리가 있죠? 그래서 대구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찾는 분들도 꾸준합니다. 기왕이면 취업 정보를 보는 노하우가 있으면 좋아요.
그래서 일자리를 확인할 때 어디를 찾아가야 하는지, 어떻게 확인하는지, 효율적으로 보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관련 정보를 모두 묶어서 아래쪽에 엮었으니, 취업 활동을 할 때 하단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빠르게 대구 벼룩시장 구인 구직 확인하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공식 사이트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포털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아갈 수 있어요. 아니면 [findall.co.kr]를 복사해서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도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페이지를 띄워주시면 될 것 같아요.
- 누르면 이동하는 버튼을 구성하면 문제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버튼은 따로 구성하지 않았어요. 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편한 방식으로 페이지를 띄우면 바로 구인구직과 관련된 정보들이 나올 거예요. 전국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 중에서 일자리 정보의 대구를 선택하고, 추가 선별을 하면 됩니다.
- 지역 이름으로 된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검색 도구에서 업/직종을 고른 뒤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로딩되는 항목을 살펴보고, 관심이 가는 항목을 클릭해서 세부 정보를 열람하면 됩니다.
- 입사 신청을 하는 방법은 공고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등록된 공고의 안내 정보에 따라 담당자 연결, 이력서 전송 등을 해주세요.
- 일반 취업 포털 사이트의 구성이 아니라 출력한 신문을 보는 것처럼 벼룩시장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아래쪽에서 정보를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인쇄된 모양으로 보고 싶은 경우
주소를 입력하거나 검색해서 찾아가면, 일반 취업 포털의 모양으로 일자리를 둘러봐야 해요. 이런 방식이 더 편할 수는 있지만, 더 익숙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인쇄된 모양으로 대구벼룩시장 구인구직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 출력된 모양으로 보는 방식은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굳이 다른 곳을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에 찾아온 페이지에서 관련 메뉴만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인쇄된 모양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처음 홈페이지를 띄운 뒤에 우측 상단으로 시선을 옮겨주세요. 그럼 몇 가지 텍스트로 된 버튼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로그인 바로 오른쪽에 있는 신문지역판을 클릭하면 됩니다. 정확한 위치는 하단 그림에서 마우스 커서로 표시를 해둘게요.
텍스트 메뉴를 누르면 여러 가지 지역이 정리된 곳으로 연결이 될 거예요. 여기에서 경북/대구 탭 메뉴를 누르고, 상세한 위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눌러야 하는 버튼의 위치는 그림으로 설명을 대신할게요.
원하는 지역을 찾은 뒤에는 해당 지역 버튼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곳을 보시면 쉽게 눌러야 할 부분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번에는 발행일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최근 정보가 정확하기 마련이라 페이지를 방문한 당일에 발행된 신물을 먼저 봐주시는 편이 좋아요.
- 당일 발행된 내용을 봤을 때 마음에 드는 구인 공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 날 재방문을 하거나, 하루 전, 이틀 전 등, 예전에 발행된 내용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새로운 화면이 열리고 내용이 보이기 시작하면, 드래그하고 클릭하면서 탐색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 사용법이 워낙 간단해서 제가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탐색하실 수 있을 거예요/
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내용
많은 일자리가 올라오는 곳이지만, 하루만에 취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구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여러 번 확인하게 되는데, 사이트를 다시 찾아올 때마다 매번 포털에서 찾아보는 것도 번거로운 일인, 미리 북마크에 추가해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워크넷과 같은 다른 취업 포털도 함께 활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종류를 찾을 수 있는데, 중복되는 공고도 있기 마련이니 무작정 많은 곳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 여러 곳을 둘러보고 세부적인 내용이나 특성이 마음에 드는 곳 2~3군데만 선별해서 북마크에 저장을 해두면 됩니다.
물론 대부분은 전용 앱이 있으니, 앱이 편하면 검색해서 준비를 하셔도 됩니다. 아무쪼록 조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으로 더 빠르게 일자리를 잡는 것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