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랑방신문-구인구직-정보

벼룩시장이나 교차로처럼 지역 소식을 접하기 좋은 한 가지 루트가 바로 광주사랑방신문 구인구직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찾으시는 분들도 꾸준한 상황이에요.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일반 사이트처럼 일자리를 확인하는 게 아니라 인쇄된 종이 신문을 보는 것처럼 볼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와 사용 방법 및 소소한 노하우를 아래 엮었으니, 혹시 관련 정보를 찾고 있으셨다면 이번에 엮은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간단한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보는 사이트 이동

인쇄된 모양이 됐든, 일반 취업 포털의 모양이 됐든, 일단은 사이트를 찾아가야 해요. 제일 쉽게 이동하는 방법은 주소창에 [sarangbang.com]를 적고 엔터를 누르는 것입니다.

 

  • 물론 포털에서 검색하면서 찾아가는 것도 가능해요. 혹시 검색하는 방식이 더 편하시다면, 검색을 해서 사이트를 띄워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띄우면 광주의 소식들이 정리된 모습이 보일 거예요. 우리는 일자리를 확인하기 위해서 찾아온 것이니, 관련 메뉴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 일반적인 구인구직 사이트처럼 일자리를 알아보고 구직 활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상단에 파란색 배경으로 된 카테고리 메뉴 중에서 두 번째에 있는 구인구직을 클릭해주세요.

 

구인구직을-보는-광주-사랑방신문의-메뉴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면 관련 정보가 정리된 곳으로 연결될 거예요. 여기에서는 채용 정보를 클릭하고, 원하는 업/직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선택한 값에 맞는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하나씩 살펴보고 마음이 가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항목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상세 정보에서 정말 괜찮은 곳이다 싶으면 입사 지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은 상세 페이지에서 담당자가 안내를 해주고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사실 광주 사랑방신문은 종이에 인쇄된 형태로 보는 것이 왠지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인쇄된 모양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 해당 방식으로 보는 방법은 아래쪽에서 정보를 계속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쇄된 모양으로 그대로 보는 방법

혹시 종이에 인쇄된 형태로 화면을 띄우고 일자리를 둘러보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오른쪽을 봐주세요. 그럼 세 가지 메뉴가 한 묶음으로 정리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전자신문을 클릭하면 됩니다.

 

  • 정확한 메뉴 위치는 아래쪽 그림에서 마우스 커서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메뉴를 찾는 것이 어려울 때 하단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뉴를 누르고 상세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발행일자에 따라 정리된 신문의 첫 페이지가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읽어보고 싶은 발행 일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오래된 일자리 정보는 이미 채용이 완료된 상태일 수 있어요. 과거 발행된 신문은 상대적으로 정확도가 떨어지기 마련이니, 가급적 방문한 당일에 발행된 내용부터 확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소식이 없을 땐, 다음 날, 그다음 날 다시 찾아와서 새롭게 발행된 내용을 살펴보거나, 하루 전, 이틀 전 등, 최근 순서대로 발행된 신문을 보시면 됩니다.

 

발행된 날짜를 선택하면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그리고 신문의 내용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우리는 광주사랑방신문 구인구직을 보기 위해서 화면을 띄운 것이니, 굳이 모든 페이지를 살펴볼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러니 화면 위쪽에 있는 카테고리 더 보기 메뉴를 눌러서 구인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일자리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한 장씩 신문을 넘기면서 보고 싶을 땐, 오른쪽 위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됩니다.
  • 신문을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싶을 땐, 이미지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 페이지 내에서 화면 이동을 하고 싶을 땐,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세요.

 

화면을 띄운 뒤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눈으로 살펴보고, 필요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전부이니 어렵거나 복잡한 구석은 없을 거예요.

 

소소하지만 요긴한 노하우

이 정도의 내용만 있으면 광주사랑방신문 구인구직을 확인하는 것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거예요. 다만, 노하우도 있으면 더 좋습니다. 그러니 구직 활동을 하실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간략하게 엮어볼게요.

 

  1. 여러 곳을 동시에 이용하면 더 많은 일자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구하는 시기가 짧아지거나, 입사 조건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사람인, 인크루트, 벼룩시장, 교차로 등, 직업 정보가 올라오는 사이트를 2~3곳 정도 동시에 활용해주세요.
  2. 지나치게 많은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하다 보면 중복되는 내용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워크넷은 고용노동부가 관리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신뢰도가 높습니다. 또한 다양한 취업 활동 정보까지 수집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4. 워크넷처럼 취업 성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일자리 자체를 알려주지는 않지만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별도로 조사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5. 자주 찾게 될 2~3개의 사이트는 브라우저 북마크에 저장을 해두면 재방문이 수월해집니다.
  6. 이용하는 사이트의 종류에 따라 전용 앱이 구비된 경우도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로 살펴보는 것이 편할 땐 앱도 활용을 해주세요.

 

보잘 것 없는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데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